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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글에서 차량 엔진 떨림에 관하여 글을 썼다.
https://lawfirmwe.tistory.com/entry/bmw-520d-%EC%97%94%EC%A7%84%EB%96%A8%EB%A6%BC
정리하면,
아이들링시 또는 저단 기어에서 알피엠 780~800 사이에 차량 떨림이 있었고,
그 원인 중 하나가 운전습관 중 엑셀을 가하게 밟지 않겠다는 생각에서 인지
저단 저속에서 엑셀을 너무 안밟는 경향(이때 출력이 낮으면서 푸르륵 푸르륵 거리는 느낌이 있긴 했다)이 있어
스포츠+ 모드 또는 스포츠 모드로 운전을 하고 다녔다.
5천키로 정도 이렇게 운전을 하니 냉간시에만 간헐적으로 떨림이 생기면서 떨림이 확연히 줄었다.
그리고 구매한 불스파워 시그니쳐를 빨리 넣어 보고 싶어서 엔진오일을 8천키로만에 교체하였다.
엔진오일을 빠르게 교체해서인지, 불스파워 시그니쳐 탓인지 모르겠으나,
떨림이 거의 없어졌고, 냉간시에도 아직까지는 떨림이 없다(엔진 소음이 줄어든 것은 모르겠다).
지금 생각으로는 앞으로도 엔진오일 교체 시 시그니쳐를 넣을 생각이다(1+1으로 구매하였음).
그리고 비상호출 배터리도 네이버에서 9만원 대에 구매하여 유튜브보고 1분만에 다이로 장착하고 나서
엔진오일 교체할 때 사장님께 부탁하여 고장코드도 삭제하였다.
속이 다 시원하다.
현재 8만 6천키로인데, 앞으로 잘 지켜보다가 10만키로 되면 전체적인 점검을 받아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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